온투법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정식 등록업체 찾는 방법

728x90

오늘은 온라인 투자 연계 금융업 정식 등록 업체 찾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 P2P업체라고 다들 들어보셨지요? 뉴스에서 온투 법이라는 말과 함께 나오던 곳들인데요

P2P는 쉽게 설명하면 돈이 필요한 사람과 투자자를 플랫폼으로 이어주는 금융업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저도 사전적인 의미는 모릅니다만 제가 아는 한 P2P업체들이 하는 일들이 이것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부동산 담보대출도 하고 혹은 자영업자 관련 대출을 플랫폼상에서 투자자들을 연결해주고 투자를 받고 대출을 상환하고 이런 방식이었는데,

 

언제부턴가 온투법이라고 해서 시장 자체를 뒤흔들 법이 생겨난 거죠 시간을 두고 점차적으로 할 업체 안 할 업체 걸러내었습니다. 그럼 기존에는 어떻게 했냐? 기존에 플랫폼 회사에 + 대부업체를 연결시켜서 등록을 시켜놓고 금감원의 지도를 받았던 거죠. 

 

세세한 항목들은 많은데 오늘의 취지는 이게 아니니깐요. 보통 이렇습니다만, 생각보다 쉽지만은 않은 요건입니다. 대출이자규제도 있고. 인원 및 프로그램 등등의 일종의 요건을 부합하는 회사만 가능하게끔 해놓은 거죠. 투자자 보호조치라는 명목과 뭐 여러 개 있긴 하지요 무분별한 사건들도 더러 있었으니 더 그런 것 같습니다. 투자자 입장에서도 안전할수록 좋긴 하지만, 상당히 많은 업체들이 없어진 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자, 그러면, P2P를 이제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이라고 칭하지요. 한번 정식 등록업체인지 알아보는 법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금융소비자정보포털

자 여기에 일단 들어가시면 됩니다.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인데요. 

 

https://fine.fss.or.kr/main/index.jsp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

금융소비자가 금융거래과정에서 필요하거나 알아두면 유익한 금융정보를 망라하여 제공, 금융감독원 파인, 금감원 파인, 휴면계좌 통합조회, 금융상품 한눈에, 연금저축 통합공시, 보험다모아,

fine.fss.or.kr

URL 걸어두겠습니다. 

 

일단 최초 화면에서 오른쪽 하반부 보시면 금융회사가 있습니다. 

금융회사 - 제도권금융회사조회 여기 들어가 보시면 됩니다. 

 

이름이야 공식적인 떳떳한 금융업 모아뒀다 이건가요?? 불법들이 하도 많으니.. 암튼 이 조회를 이용하면 여러 가지 정보를 이용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제도권금융회사조회 이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 업종 선택해서 검색해도 되고, 현재 온투 법에 부합하는 회사가 얼마 안돼요. 저는 모든 업체를 검색해 보도록 할게요.

 

간단합니다. 저 업종선택에서 온라인 투자연계 금융업자를 선택하시고 검색을 누르시면 끝입니다. 

본인이 투자할 플랫폼이 여기있느냐 없느냐가 중요한 거지요. 

 

오늘 포스팅 하는 시점에서 그 많은 업체 중에 36개 업체가 현재 있네요 그중에서는 기존에 이름이 있는 곳들도 더러 보입니다. 여건이 상당히 깐깐하던데 이런 업체들은 일단 안정성이 있다고 볼 수도 있겠네요 

자 이렇게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자 두시고, 조회❤❤

 

주르륵 나옵니다🎗

 

엑셀로 다운받게 해 놓으면 좋겠지만 그렇지는 않네요 직장인들 소액투자 이런 거 하기에 좋았던 것 같습니다. 행여 투자다 보니 원금손실이 있을 수 있겠지만요. 

P2P 투자하실 때 이렇게 업체의 신뢰성을 한번 알아보시고 플랫폼을 이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아무래도 많이 알려지지가 않아서 한번 포스팅을 해 봤습니다. 

 


매일같이 포스팅 하시는 분들 대단 또 대단하십니다. 오늘도 꾸준히 시간 되는 대로 정확하게 답방 가도록 하겠습니다. 

꾸준히 찾아주시는 분들 감사드리며 연말 행복하게 마무리 잘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솔직히 연말 기분도 안나는데..뭐 저도 건강관리의 연말로 운동이나 해야겠습니다. 

 

건강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