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문힐스테이 경주숙소 가족단위펜션 (구 더조은펜션)

728x90
보문힐스테이
a. 경북 경주시 손곡 2길 23
t.010-2666-6251

이번에 대체공휴일도 있겠다. 아이하고 교육적으로 다녀올 수 있는 곳이 어디 있을까? 하고 이곳저곳을 검색해 보다가 경주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당연히 숙소를 찾다가 보니 경주가 너무 핫플인 지역이라 일찌감치 숙소가 마감이 된 곳들이 많았습니다. 아 정말 사람 많더군요. 물 반 핑크 뮬리 반이었습니다. 많은 검색을 통해서 결국 한 곳 결정된 경주에 더 좋은 펜션 (현재 보문 힐스테이) 숙소리뷰입니다. 

더조은펜션

개인적으로 너무 시끄러운 곳을 좋아하지 않다 보니까 계속 검색해보면서 찾아봤습니다만, 이곳 보문힐스테이는 마을 자체가 조용한 곳입니다. 룸 컨디션은 사진을 보시면 되십니다. 정확하게 찍은 사진인데 군더더기 없이 깔끔합니다. 전체적으로 조용한 거는 너무 좋았습니다. 이 마을오 오시는 길은 좀 좁아서 운전하시기 나쁘실 텐데 미리 안내를 받으시면 좀 더 넓은 주차장을 쓰실 수 있으십니다. 

더조은펜션

1층은 제가 볼 땐 커플인 것 같습니다. 2층이 인원수 많으신 분들 잘 수 있게끔 되어있습니다. 2층에 들어가면 안에 계단으로 옥탑방의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계단이 너무 가파라서 조심은 좀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위의 사진에 2층 문을 열면 이렇게 커피도 마실 수 있고 여기서 개별 바비큐가 가능합니다. 말씀하시면 숯을 위로 올려주십니다. 단체 바베큐장도 있긴 한데 다들 요즘 개별로 드시니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경주숙소

 

화장실 깨끗합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맛이 있고 여기 뜨거운 물이 잘 나옵니다. 너무 잘 나오는 나머지 아이들이 혹시 혼자 씻다가 화상을 입을 수가 있겠구나 싶어요 아이들 관리 잘하신다면 꽤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실 수 있으십니다. 물론 어른들도 조심~! 

 

경주조용한숙소

 

싱크대인데 조금 불편했었던 점은 옆에 계단이 있어서 공간적인 제약이 좀 있었습니다. 그러나 혼자 설거지하고 뭐하고 하는 데는 별로 어려움은 없었습니다만 좀 좁다 정도의 느낌은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경주숙소추천

 

2층에 머무는 방이 이렇게 또 나뉘어 있어요 싱크대 옆에 계단을 타고 올라가면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방이 나옵니다. 물론 2층에서도 TV 시청 가능하다는 점. 

 

경주숙소

문제의 계단인데 좀 가팔라서 쿵쿵거리는 거 싫어하는데 쿵쿵거리게 됩니다. 밤에 혹시 화장실 가시다가 조심하시길. 화장실은 1개 있습니다. 

경주조용한숙소

밖이 좀 예쁜 편입니다. 이렇게 길도 있고 2층에서 바라보면 한적한 시골마을을 구경하실 수 있으십니다. 가을이다 보니까 벼도 노랗게 물들고 산들도 조금씩 물이 들어가고 있더라고요 왜 이 부근에 방이 많이 없는가. 정말 인기가 있는 지역 이어서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집에서 너무 멀어서 경 주한 번 오려면 마음먹고 와야겠습니다. 

경주이쁜숙소

위치적으로 너무 핫플인 구역들은 좀 시끄러울 것 같기도 하고 방 예약하기도 힘들기도 하니까 차 있으신 분들은 약간 나오셔서 이런 펜션도 좋겠다 싶습니다. 거의 30분 내외로 다 필요한 곳들은 가실 수 있는 지리적 위치에 있고 조용하기도 하고 생각하러 가기도 좋습니다. 

경주가족펜션

단점은 미리 장을 많이 봐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숙소 주위에 아무것도 없어요. 다시 나오기는 좀 귀찮잖아요? 근처에 슈퍼도 없는 것 같습니다. 또 하나 불편한 점은 앞이든 뒤든 펜션을 들어오는 길이 좀 좋진 않았습니다. 큰 차나 운전이 조금 서투신분들이면 특별히 유의하셔야 합니다. 

 

부근에 동궁과얼지 구 안압지 석굴암 등등 가을에 갈 수 있는 경주 가족여행지들이 많으니 한번쯤 가족여행으로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전 너무 멀기도 하지만, 눈은 굉장히 즐거웠던 경주여행이었던 것 같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