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홈텍스에서 법인 사업자등록증 정정 수정하기

728x90

국세청 홈텍스에서 법인 사업자등록증 정정 수정하기

정정이라는 말이 맞겠죠?

 

오늘은 국세청 홈텍스에서 법인 사업자등록증을 정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연찮게 회사에 일이 있어서 이걸 해야 했거든요.

 

1. 일단, 변경할 등기는 쳐야 합니다. 

  - 저희 회사는 회사 법인 상호명과 사업 목적을 수정 변경하였답니다. 지금 하지 않는 것들 다 삭제하고

신규로 시작하는 것들이 조금 있어서요.

 

2. 그다음 변경된 법인 등기부 등본을 가지고 시작하시면 됩니다. (등기부 등본 첨부해야 함.)

 

3. 국세청 홈텍스 들어가서 로그인

국세청 홈텍스

상위 메뉴에서 신청/제출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홈텍스 사업자등록증 변경

그럼 신청/제출 화면으로 넘어가서 가운데쯤 보시면 사업자등록 신청/ 정정 등 이거 있으시죠? 

보이시면 바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홈텍스 사업자등록

저의 케이스는 법인 사업자 등록 정정신청이라 두 번째 메뉴를 클릭했습니다. 휴 폐업신고도 저기서 하는군요.

 

그럼 법인 정보들이 다 나와있는데요. 다 수정하실 거 수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법인 명수정 그리고 사업목적 즉 사업의 종류를 수정하였답니다. 

 

쭉 수정하실 거 수정하시고,

국세청 홈텍스

업종을 변경을 해야 하니깐요 저 빨간색 네모칸을 클릭하셔서 나의 사업에 맞게 수정하시면 됩니다. 

나는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은 전체 업종 내려받기를 누르셔서 엑셀로 한번 보셔요. 

제일 맞는 거 찾으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창이 하나 떠요. 이 창에서 수정 하시면 됩니다. 
사업자등록증 변경

그다음에 저와는 해당사항이 없어서 쭉쭉 내려갔고 저장 후 다음을 누르시면,

업로드할 거 없로드하라고 떠요. 그래서 저는 법인등기부등본 신상 버전을 스캔 떠서 넣었답니다. 

 

자 그럼 이렇게 화면 미리보기식으로 보여주고 끝냅니다. 

 

오예~ 완료 신청서 제출하기를 누르시면 끝이 난답니다. 

 

그러면 이렇게 접수 완료 가 뜨고 문자가 옵니다 완료되었다고 

저는 오늘 했는데 오늘 방금 완료 문자가 왔네요 참 빠른 세상입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 복 많이 받으시고, 저는 또 짬나는 대로 답방 부지런히 그리고 정확하게 그리고 길게~

다녀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안녕~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