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바카게 마제소바 경주 황리단길 맛집

728x90

 

 

경주 황리단길 맛집 소바카게 맛집 정보

a. 경북 경주시 첨성로99번길 25-5 소바카게

t. 0507-1327-6332

✔ 11:00 영업 시작

 

황리단길맛집

경주 황리단길 맛집 소바카게 외관

외관이 상당히 예쁘다. 사진도 잘 나오게 생겼고. 응가손인 내 탓을 해야지 실제로 보면 이쁘다. 개인적으로 조용해 보이는 이런 분위기를 좋아한다. 물론 사람은 많았고, 여기서도 웨이팅이 있었다.  경주 황리단길은 뭐 하나 먹으려면  웨이팅 1시간씩 있어야 하는 것 같다. 단아하면서도 군더더기 없는 인테리어는 일본 온듯한 느낌도 난다. 같은 날 비가 오는 덕에 나무에서 떨어지는 빗방울 소리와 함께 운치를 느낄 수 있었다. 

 

 

황리단길 맛집이다. 인정

이 날 속이 안 좋아서 좀 오전부터 아팠는데, 그 와중에 경주까지 와서 굶으면 안 될 것 같아 기어이 먹었다. 맛있었다. 아픈데 맛있기는 처음이었다. 이곳은 선주문을 하고 기다려야 하는 독특한 시스템이다. 다소 마음이 변할 것 같으면 아예 안 기다리는 게 속편 하다. 대신 선주문한 만큼 메뉴는 빨리 나왔다.

 

경주 마제소바

 

경주 소바카게 주차

주차는 웬만하면 공용주차장이나 인근 주차장을 이용하는 게 낫다 이 앞은 사람이 너무 많아서 주차하기 힘들고, 기다리기 힘들고 사람도 많고, 그리고 몇 대 댈 수 없게끔 되어있는 것 같은데 아무튼 오면 꽉 차 있을 것이므로 인근 주차장에 주차해야 한다.

 

경주 소바카게

 

사람이 많아서 내부를 찍지는 않았는데 이런 사진 속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주문도 키오스크로 하고 감성은 또 이런 일본 감성인지라 신선하지만, 키오스크를 별로 좋아하지는 않는다. 인테리어를 보면  통창 때문에 상당히 시원하게 보인다. 음식을 들고 창틀에 가서 찍는 사람도 있었지만 먹는 것 가져다 장난 안치는 나는 그러지 않기로 했다. 살짝 해볼까 고민도..ㅎㅎ

 

 

마제소바란 무엇인가?

마제루의 섞다 비비다라는 뜻에서 붙여진 일본식 비빔 라멘이다. 일단 흔하게 접해보지 않은 음식이어서 궁금증이 많았는데 확실히 먹어볼 만하다. 맛있게 먹는 법도 적혀있다. 조금 먹다가 기호에 맞게 다시마 식초를 뿌려먹는다. (다시마 식초가 일품이다.) 서비스 밥을 요청하여 남은 소스에 비벼먹는다.

 

나는 안타깝게 속이 안 좋아서 면에서 그쳤지만, 다음에 갈 때는 꼭 그렇게 먹으리라 다짐했다. 물론 다음에 재방문해야겠다. 억울해서라도. 

 

 

내가 먹어본 메뉴 나고야 마제소바, 미도리소바

보통 이 두 개의 메뉴를 먹길래 나 역시 같은 메뉴를 먹어보았다. 나고야 마제소바 정말 예쁘게 나오는 편인 것 같다. 어? 이게 무슨 맛이지? 섞다 보면 의문점이 들 정도의 비주얼이긴 한데 생각보다 훨씬 맛있으니 의심 따윈 옆집 개나 줘버리자. 면발이 너무나 맛있고 두툼한 게 여러 가지랑 비벼서 먹을만했다. 

 

 

소바카게에서 먹어야 된다는 미도리소바이다.

바질을 베이스로 한 이 푸릇한 음식. 섞어놓으니 아 이게 뭘까 하는 비주얼이 나온다 녹차 잎을 묻혀놓은 듯한 비주얼이다. 그러나 의심하지 말자 이것도 맛있다. 조합이 참 신선한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고 아 정말 이 집 맛집이구나 느꼈던 건 이 미도리 소바를 한 젓가락 뺏어먹고 난 뒤이다. 

 

 

내가 요리를 좀 할 수 있다면 체인점을 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의 맛집이었다. 경주 황리단길 가면 또 한 번 들려볼 예정이다. 이날은 너무 아팠음에도 불구하고 이 정도의 맛을 느낄 수 있었다면, 컨디션 괜찮았을 때는 정말 교과서적으로 다 먹어볼 수 있을 것도 같다. 사실 소식좌이긴 하지만 정말 담백 고소 맛있음에 면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먹어보자. 

 

 

이번 경주 여행은 이런 식도락의 즐거움이 있어서 참 좋았다. 실패 없는 맛집들을 투어하고 나면 왜 이리도 기분이 좋은지 ㅎㅎ 이래서 맛집 투어 하는가 보구나 생각을 했었다. 

 


오고 가는 길에 점점 울긋불긋한 색감이 들 것만 같아 좋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좋은 여행 매너 있게 잘 다녀오셔서 스트레스 다 날려버리고 오시길 바라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