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주 한정식 맛집 건강식 식당 해와달

728x90
해와달
  • 경기도 광주시 이배재로 493
  • 10:30분부터 영업 시작 

 

 

경기도 광주에 해와 달이라는 한정식집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거래처분들하고 식사자리 차 찾게 되었는데요. 이곳은 경기도 광주라고 되어있는데 성남에서 그리 멀지 않더라고요. 서운이가 약간 길치입니다. 먼 밥을 성남에서 광주로 먹으러 갈까 했는데 생각보다 멀지 않아서 좋았고, 엄청 넓은 곳에 사람도 무지 많았습니다.  딱 점심시간이어서 그랬을지 모르겠지만 그것뿐만이 아니라 원래 맛집이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이제 알았을 뿐이죠. 

 

해와달 한정식

주차장이 꽤나 넓었습니다. 

 

대략 세어봐도 꽤 나오는 주차대수이지만 그래도 점심시간이어서 그런지 거의 가득 차 있었습니다. 주차하는 덴 큰 무리가 없을 것 같고 단체손님들 방문에도 좋을 것 같긴 합니다. 저희는 3명이 가게 되었습니다. 

 

해와달 주차장

쭈르르륵 잘 주차된 차들.

주차장 꽤 넓지요? 요즘 보면 밥 먹으러 갈려고 해도 주차장 불편해서 못 가는 경우도 더러 있잖아요? 이곳은 그런 걱정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서울하고 약간 벗어나서 이런 넓은 공간 있는 식당들이 좋더군요 개인적으로 말이죠 좁디좁은 곳보다 안전할 것 같고 확실히 환기도 좀 더 잘 시키는 것 같긴 한데 그래도 무섭게 사람이 많았습니다. 

 

해와달 한정식집
해와달 반찬들
간장게장

각종 반찬들입니다.

 

처음 세팅은 저렇게 되어있고 아마 간장게장이나 기타 좀 비싸 보이는 것들 빼고는 셀프바에서 덜어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미팅 자리에 저 게를 쪽쪽 빨 수도 없고.. 하나... 한 개는 먹었습니다. 반찬류들 보면 짜지도 않고 싱겁지도 않고 좀 적당한 것 같습니다.

 

서운이는 좀 싱겁게 먹는 편인데요 건강식 백반 건강식 한정식 먹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나물이며 김치며 게장이며 생선이며 보면 참 고민 많이 했겠다 라고 생각이 들만큼 적절한 구성비율이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곳은 돌솥밥이어서 저는 돌솥밥 너무 좋아하거든요 그게 또 이곳의 장점입니다. 

 

해와달 돌솥밥

이 날 정말 가지각색 집에서 먹어 볼 수 없을듯한 반찬 메뉴들을 잘 먹어보았답니다. 비록 편한 자리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어른들하고 한번 가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이곳 제 마음속에 한번 저장해 놨답니다. ✔

 

배고파서 몰랐는데 나가는 길에 보니 저렇게 반찬도 팔더라고요 아마 자신이 있으니 저렇게 팔기도 하고 저런 게 수익의 다양화 아니겠습니까?

 

아마 편 한 사람끼리 갔더라면 게장 좀 사서 갔을 것 같습니다

 

제가 간장게장을 즐겨하진 않지만 먹어보니 여기 맛있더라고요 양념게장이 안 나와서 좀 속상했지만 둘 다 사가서 식구들한테 맛이라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나중에 한번 근처에 들릴 때 꼭 한번 가보려고 합니다. 이 집 정말 추천드리기는 하는데 너무 점심때는 사람 많아서 약간 시간을 틀어서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

 


어찌어찌 일주일 만에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중간중간에 들러서 답방 가고는 했습니다만 몸이 안 좋아서 일주일간은 거의 쉬었답니다.

 

여기 들리시는 모든 분들도 건강관리 잘하시고 요즘 날이 급 추워져서 감기 환자분들 많더라고요 아프시면 어디 가시지 마시고 푹 쉬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PCR 검사받고 저도 쉬고 있는 중입니다만 단순 감기여서 다행입니다. 

 

이제 슬슬 다 나아가니 열심히 활동 한번 해보겠습니다. 그나저나 계속 저는 거의 집에만 있어서 포스팅 거리도 없다는.. 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