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진회센터 수향수산 솔직 방문 후기

728x90

지난주 주문진 해변을 둘러보고 회를 한 접시 먹자 해서 간 곳이 주문진 회센터입니다. 이 안에 여러 군데가 있고 검색을 해보니 수향수산이라는 곳 평이 괜찮더라고요 그래서 내돈내산 방문을 해봤습니다. 

 

주민진 회센터 수향수산 위치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해안로 1759 강원장 모텔 1층 수향수산

회센터는 모텔 주차장을 이용하면됩니다. 건물 옥상에 주차를 하면 되는데 꽤 넓습니다. 요즘 이런 곳들 가면 주차할 데 없어서 몇 바퀴씩 돌아야 하는데 별도 주차장이 있음에 좋았습니다. 

주문진회센터

입구 간판이 눈에 띕니다. 이 안에 여러군데 가게가 있는 구조. 대포항느낌이랄까요? 물론 대포항이 개인적으로 더 낫다고 생각이 듭니다. 

주문진 회센터 주차장

이렇게 주차하고 건물안으로 내려오시면 됩니다. 

입구에 보시면 여러군데가 있습니다. 다들 후기 보고 왔는지 수향수산을 찾습니다. 역시 맛집후기의 무서움이 이런 곳에 있죠. 

제일 크기도 합니다. 

이런 인테리어 구조. 사실 다 비슷하지 않을까 싶긴한데. 다음번에 갈 때는 다른 곳도 가보려고 합니다. 저희는 어른 둘 아이 하나여서 금액만 선택하라고 하셨는데 4만 원부 터더라고요 5만 원짜리로 했습니다. 참고로 저희는 대식가가 아닙니다. 

깔끔하게 나옵니다. 그런데 블로그 평을 보고 왔긴 한데. 금액에 대한 구성의 차이가 너무 사장님 마음대로인게 아닌가 싶습니다. kg을 안내해 준다던지 이런 게 없고요. 몇 명이 오면 대략 얼마 먹어요 하는데 금액이 좀 높더라고요. 다른 곳 블로그 평을 보면 몇 분 정도 얼마면 먹었다 나와있어서 저희 기준에 맞게 시켰습니다. 

아마 검색을 하고 오셔서 이후에 들어오신 분들도 그렇게 주문하시더라고요. 그런데 이 곳이 좀 자본주의에 물든 업장인 게. 어찌 보면 당연한 거지만 많이 시키신분들에게만 자상하신 것 같아요. 2분이 들어오거나 저희같이 3명이 먹을 때는 이쪽으로 쳐다도 안 보심.

이렇게 미역국 나오고 홍게 나옵니다. 회 나오고 생선구이 나와요. 전복하고 멍게도 좀 나오더라고요. 금액대비 보면 가성비가 좋긴 합니다. 

그래도 바닷가인데 확실히 싱싱해야겠죠? 네 물론 싱싱했습니다 회도 맛있었어요. 

다만 무슨 회인지 몰랐을 뿐. 그런 부분에 대한 안내는 좀 해주심이 좋을 것 같은데. 물어보려고 해도. 2인 3인 이런 곳에는 신경도 안 쓰시니 원. 우리가 술이라도 시켜 먹으니 다른 테이블보다는 좀 나은 듯하기도 하고요. 

매운탕을 좋아하진 않지만, 포함이 되어있는 건지 안되어있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드시고 오신 분도 계시고. 솔직히 저희는 회만으로도 배불러서 딱히 생각은 없었습니다. 

오징어 만원, 오징어 4천 원 이렇게 되어있는데. 솔직히 잘 모르겠어요 물어봤는데. 오늘은 만원이라고 하시더라고요. 그 기준점. 보통 식당들 가격표는 좀 테이블마다 있거나 하지 않나요? 가성비와 신선도는 좋은데 2분 3분 이렇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되려 불쾌함만 커지실지도 몰라요. 

제 바로 뒤쪽에 대가족이어서 많이 시키신 분들. 그래봤자 4명?. 왔다 갔다 하면서 좀 부족한 거 있나 물어봐주시거나 그럴 법도 한데 다른 테이블 비슷한 분들이 2팀 있었는데. 그쪽은 안 가시긴 하시더라고요. 요새 행사장이나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곳들 보면 꼭 너무 돈으로만 보는 게 아닌가 싶은 서운한 생각이 들어요. 기껏 좋은 음식 잘 내오시고 좀.. 기분이 그랬습니다. 다른데 영수증리뷰인가 보니 불친절 글들도 좀 있고요. 

 

사람 많을 때나 한번 가야 되는 것 같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