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일리에콩브레 대형 베이커리 카페

728x90

산책 삼아 동탄 치동천길을 걷다가 항상 이곳을 지나치지 못하고 지갑을 열어버립니다. 동탄 유명한 베이커리카페 일리에콩브레인데요. 빵돌이인 제가 빵이 너무 맛있어서 종종 가는 곳입니다. 

 

🎈 일리에콩브레 위치 : 경기도 화성시 풀무골로 19-4 일리에콩브레

 

먹음직스러운 빵들이 너무 많습니다. 이 곳은 1층도 넓지만 2층 역시 카페로 되어있어서 계단 위로 올라가면 커피와 함께 빵을 드실 수가 있는데, 주말에 사람이 꽤 많습니다. 넓은 만큼 내 자리 하나 없겠냐는 식으로 가긴 하지만, 때로는 자리가 없을 때도 있습니다. 

일리에콩브레 매장앞에 주차를 하면 됩니다. 주차자리도 넉넉합니다. 옆에 주꾸미집 있거든요 꼭 거기 가면 또 여기 들리고 여기 들리면 거기도 들리고,, 참.. 지나칠 수 없는 곳이기도 합니다. 

요즘 빵가격이 싸진 않죠. 어차피 안쌀 거 맛있는데서 먹자 생각을 합니다. 세 식구가 몇 개 집어서 커피와 함께 먹으면 돈이 꽤 나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주 찾는 이유는 빵의 맛 때문일 거라 생각이 듭니다. 

커피도 싸진 않아요. 기본 아메리카노가 6천원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맨날 이런 건 기억 잘 못해요. 

빵 종류가 진짜 많습니다. 커플들끼리 가셔도 되고 주말은 가족 분들이 꽤 많이 보이고, 가만히 보면 아저씨들끼리의 조합도 종종 보입니다. 

외곽에 있기도 하고 차 없으면 못가는 곳이긴 한데, 저는 운동하면서 겸사겸사 걸어가기도 해요. 

세 식구 각자 취향이 다 다른 관계로 음료도 제각각. 

이렇게가 3만원대였던 것 같습니다. 

빵 보고 있으면 마음의 안정이 되기도 하고. 이곳 일리에콩브레 같은 경우는 예쁜 빵들도 많아서 사진 찍기도 좋고요. 동탄 대형 베이커리 카페가 걸을 수 있는 곳에 있어서 좋습니다. 2층포함해서 이렇게 넓은데도 사람이 그리 많을 수가 있나 싶을 정도입니다. 

시간 살짝 피해가시면 좀 조용하게 즐기실 수 있으실 것도 같아요. 

각양각색의 모임들이 이곳에서 펼쳐지는 것 같습니다. 아줌마 조합. 커플 조합 연인 조합. 저희 같은 가족조합으로도. 넓으니까 여러 모임들을 이곳에서 하는 것 같습니다. 시끌시끌합니다. 조용한 곳 찾으신다면 비추요. 맛있는 빵과 음료를 찾으신다면 추천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