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부안 고사포해수욕장 부근 맛집추천 변산명인 바지락죽 바지락칼국수

728x90

안녕하세요 서운이입니다.

오늘은 추석때 맛집 2탄, 변산명인바지락죽 이라는 곳에 다녀와 봤답니다.

 

이곳은, 전북부안에 고사포해수욕장 고사포야영장 바로 앞에 위치해 있더라구요.

원래는 보통 바로 그 근처의 식당은 잘 안갑니다만, 아무래도 유원지 바로 앞의 맛집들은 맛이나. 친절이나 높은 임대료나 이런것들 때문에 손님입장에서 내상을 입지 않을까 해서 잘 알아보고 가는편입니다,

 

그런데 변산명인바지락죽은 이미 일행이 가본적도 있고 이미 맛집이라고 하더군요.

위치도 고사포해수욕장에서 차타고 3분?? 다 놀고와서 집에가는길에 들러서 밥을 먹고 갔답니다. 

 

전북부안고사포해수욕장이 궁금하시면 클릭~!

 

전북 부안 고사포 해수욕장에서 조개캐보기 고사포야영장도 있네

안녕하세요 믿음이 인사올리옵니다. 오늘은 간만에 영화말고 일상 포스팅을 해볼까요?? 이번 추석 때 갔었...

blog.naver.com

 

여기서 맛조개 인가요 대나무처럼 생긴거. 그거 아이들과 열심히 잡고 저도 뭐 오랫만에 조개체험좀 하고 간만에 사람 많지 않은곳에서 잘 놀고 왔습니다. 

 

어쨋든 변산명인바지락죽 으로 다 놀고 출발. 3분뒤에 내림.ㅎㅎ

 

변산명인바지락죽위치

고사포해수욕장이랑 고사포야영장이 붙어있더라구요 이곳에 다녀오신 분들은 그냥 한끼 여기서 먹어도 될 것 같습니다. 

 

입구에서부터 먼가 메뉴소개가 치렁치렁합니다~ 생각보다 여러개 팔아서 놀랬습니다. 가기전에 싸악 메뉴스캔~

이곳은 바지락칼국수보다 죽이 더 유명하다고 하더군요 근데 또 열심히 놀았는데 죽만 먹고갈 수도 없고 대낮이라 회무침에 한잔 할 수도 없고 ㅋㅋ 대략 난감합니다. 

 

유명인들이 많이 왔다갔나봅니다. 사인들이 아주 자랑스럽게 걸려있더군요.

여기는 일단 인원수제한이나, (저는 3인이어서 걸릴게 없지만,) 단체로 오시는 분들은 한칸씩 띄우고 자리에 앉히더군요. 

백신 다 맞고 어찌고 해도 띄엄띄엄 앉고 주문을 받습니다.

 

그리고 일단 방문자체크나 이런것들도 잘 대강대강 받으시는 분들도 계신데 되게 철저했습니다. 저 화장실 갔다왔는데도 계속 말씀하시는거 보면은 , 거의 노이로제 급입니다. ㅎㅎ

위풍당당하게 바지락죽 최초 개발자의 집이라고 합니다. 

 

저는 칼국수가 땡겨서 일단 바지락칼국수를 주문했구요. 그래도 그래도 죽집인데 죽맛이라도 보고 가자 해서 죽도 주문 했습니다. 

 

저거 맛있더군요 톳은 아닌것같고... 톳같이 생긴거?? ㅎㅎ 전 이름은 잘 모릅니다. 

이게 인제 바지락 칼국수인데 면이 좀 다릅니다. 메밀이 들어갔나보군요. 

 

역시 오랫만에 바지락칼국수를 먹는지라 좀 맛있게 먹었습니다. 배도 꽤나 고팠구요. 해수욕장에서 조개캐시는 분들도 

한분씩 낯익은 얼굴이 들어오시는게 다들 집에가는 길에 들르시는 것 같습니다. 

 

바지락칼국수는 그냥 완전 맛있다까진 아니고 배고파서 맛있었습니다.

 

맛이 없거나 하진 않았는데 저같이 도시에 사시는분들도 그냥 어디가서 맛있게 하는 집 찾으면 나올 수 있는 맛정도 였습니다. 와 이거는 여기다 할정도는 아니었으나, 그래도 맛있었다 정도의 맛집입니다. 

 

인삼바지락죽입니다. 진짜 굿~!

그래도 죽맛집이라는데 먹어봐야되지 않겠습니까? 라고 해서 바지락을 주로 인삼바지락죽을 부로 시켰습니다만,,,,

그냥 죽으로 다 시킬 걸 그랬습니다. 

 

죽 정말 맛있습니다. 죽맛집 죽맛집 했습니다만,,, 와 이거 진짜 맛있었습니다. 칼국수만 먹고 갔다면 기억에 안남을 수도 있을 곳이지만 죽 하나만큼은 진짜 싸가고 싶더군요. 배가 불러서 더 못먹는게 한이되었답니다. ㅎㅎ

 

진짜 죽은 인정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녹두인가요? 그런것도 들어가있고, 소화에 부담도 안되고 영양가득일것만 같은 느낌을 가득 받고 잘 먹었습니다. 저는 다음에 이곳에 갈일이 생긴다고 한다면,, 죽으로만 다 먹을 수 있습니다. ㅋㅋㅋ 그정도로 맛있습니다. 

 

그래도 여러가지를 팔다보니 입맛까다로우신분들도 뭐 잘 드실 것 같구요 여기 오징어젓도 꽤 맛있었습니다. 

 

추석때 전라도 한번 다녀오고 나서 참 맛있게 잘 먹고 다녔던 것 같습니다.

전라도는 역시 실패가 없더군요 

 

요즘은 잘먹고 잘싸고 잘자는게 제일 좋은행복인 것 같습니다. 

여기 오시는 모든 분들 ~ 환절기 건강관리 잘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