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작패고 명언 쏟아내는 팔뚝 굵은남자를 보았나? B급영화 라스트맨다운 ,Last Man Down,2021

728x90

라스트맨다운이라는 영화를 보았습니다. 

감히 말하건대 B급 영화입니다. 

 

 


라스트맨다운 줄거리.

존은 특수부대소속이었습니다. 여기 특수부대는 남자들을 팔뚝으로 뽑는지 모르겠지만, 무시무시한 팔뚝으로 어디든 갈 수 있을법한 인상을 가지고 있지요.

 

여기는 또 팬데믹이라는 소재를 이용해서 감염자들을 색출해 내고 죽이고 합니다. 존은 어느 마을 사람들을 구하려다 아내까지 잃고 산속에서 장작만 죽어라 패며 살고 있습니다. 

 

20년 뗄 것 같이 장작패면서 살다가 어느 여자가 총상을 입고 왔는데요 이에 상처까지 치료해주고 보니 수상쩍은 데가 한둘이 아닙니다. 나중에 이 여자는 나의 피는 백신이다~ 라며 흔하디 흔한 대사를 내뱉었고요 이에 쫓아오는 특수부대가 있으니 아니 이런 악연이??

 

오늘 너 죽고 나죽자 한번 와봐라 해서 싸우는 영화입니다. 

 


라스트맨다운 리뷰

처음에 보게 된 계기가 포스터입니다 저는 영화 포스터를 주의 깊게 잘 보는 편입니다 이거 적어도 액션씬 하나는 기가 막히겠다 람보 느낌 나는데??라고 해서 보게 되었지요. 

 

하나 곧 실망으로 이어졌습니다 

팔뚝은 굵디 굵어 팔까지 짧아 보이는 것도 모자라서 장작만 죽어라 팹니다 돌쇠도 아니고 장작 패는 것을 왜 이렇게 오래 보여주는지 모르겠습니다. 대니얼스 티센이라는 배우인데 종종 다른 영화에도 나왔나 봅니다 전 초면인 걸로.. 여배우 올가 켄트는 얼굴이 낯익습니다 그런데 이런 영화에 나올 줄은 몰랐군요..

 

액션씬

파이팅넘치게 몸으로 하는 액션씬은 그냥 그랬습니다 머 하나 특색 있게 치고 빠지는 것도 없었고 굵은 팔뚝에 가려져 느려 보이기까지 했습니다 

 

총싸움

음...뭐 홍길동이 따로 없습니다 이리 숨었다 저리 숨었다 마치 점쟁이라도 되는 냥 나오는 포인트들을 콱콱 다 짚어주심에 일당백의 역할을 충분히 합니다. 정말 공간의 이어짐이나 활용도가 그냥 다른 곳에서 찍었을 뿐 연관도 한 개도 안보입니다. 응가하면서 총 쏘는 모습은 가히 가관입니다ㅎㅎ 

 

멘트

이 사람 중간에 책읽고 이런 거 나오는데 되게 안 어울리기도 하지만 명언집인지 모르겠습니다만 되게 느끼합니다. 정말 더럽게 느끼합니다 몸은 저래 굵어가지고 멘트 정말... 저 배우 정말.. 비호감까지 갈 정도입니다. 감독이 시킨다고 저런 대사를 막 쳐도 되나 싶기도 하고 손발이 다 오그라듭니다. 

 

내용적인 부분은 뭐 새로운 소재도 아니고 이런류의 영화들도 되게 많이 있었고, 그런데도 불구하고 2021년이면 뭐가 좀 특색이라도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만, 영화 끝내 끝끝내 특색 있는 모습은 하나도 나오지 않았고요. 되려 적군의 여자의 액션이나 여자 뺏길 때 상대배우의 액션이 더 좋았었던... 영화입니다.  너무 굵은 사람들만 나오질 않나 그렇다고 여배우가 연기한 백신이라는 소재의 특이성도 없고 그냥 내 피가 백신이야~ 이 정도여서 이 여배우가 가진 참신함도 한 개도 없었습니다. 마지막에 차라리 다른선택으로 가서 반전이라도 있었다면 이 백신캐릭터는 조금 그나마 덜 서운했을 텐데 영화나 뭐 하나 만족감없이 다 서운합니다 정말 서운했습니다. 

 

 

 

이 영화를 도대체 뭘 보고 봐야하나 싶기도 하고.. 전체적으로 봤을 때 좀 당황스러웠습니다. 아마 후기들을 보면 B급 영화다 킬링타임용 영화다 이렇게 나올 것 같기도 하고 호불호가 갈리지도 않을 것 같습니다. B급 감성으로 갈 거면 가고 대사 좀... 어떻게 좀 하고 잔인성으로 가든 뭔가 소재가 그러면 볼거리 위주로 가든 해야 하는데 포스터에 낚였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