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전자소송 주소 보정 명령 에 대처해 보자

728x90

셀프 전자소송 중에 주소 보정 명령이 송달돼서 한번 해 보았습니다. 

 

저는 주소보정명령하고 다른 것도 보정하라고 했는데, 그건 뭐 패스하겠습니다. 일단 이렇게 채무자 초본 떼오라 라고 흠결사항이 나오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 

 

말씀드리겠습니다. 

 

1. 동사무소를 가서 채무자의 초본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준비물. 

    - 위임장 (때에 따라서는 재직증명서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가끔 법인인감증명서를 보여줘야 하는 경우도 생기더군요..)

    - 신청서 : 신청서는 이따가 보여드릴게요 동사무소에서도 있긴 합니다만, 거기에 도장이 들어가야 하니 인터넷 검색하셔서 미리미리 작성하시어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가시는 분 신분증 (꼭 확인합니다.) 

이렇게 생겼습니다. 개정전 거가 있어서 꼭 개정 이후의 것으로 가져가시길 바라봅니다. 오늘 가져갔는데 별 말 없는 것이 2018년도가 최종 인가 봅니다. 

 

초본 사항 클릭에 보정명령에 따른 주소 전부 뭐 이런 요구사항이 있잖아요? 그 부분에 맞춰서 옵션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2. 다시 사무실로 복귀 ㅎㅎ

 

동사무소 가셔서 성공적으로 발급 받으셨길 바라봅니다. 

그럼 이제 보정명령을 처리 해 봐야겠지요?

 

보정서를 일단 작성합니다. 

저같은 경우 1번도 이미 끝내서 완료했습니다. 그래서 보정서는 그냥 돌아다니는 거 하나 다운로드하셔서 아님 그냥 저렇게 워드나 한글로 쓰셔서 내면 됩니다 상당히 자유롭긴 합니다. 그리고 도장을 찍어서 스캔본을 만들어 둡니다. 왜? 우리는 전자소송이니깐요.

 

나의 사건관리에서 보면 해당 사건 제일 오른쪽에 메뉴 - 이동으로 가셔서 소송서류제출 누르시면 됩니다. 이게 송달 내역에서 바로 넣을 수 있게 되는 것도 있고 없는 것도 있습니다 그 차이는 저도 모르겠어요 어쨌든 이번에는 없어서 이 방법으로 하겠습니다. 

 

소송서류제출 클릭

 

탭 부분에 보면 저는 재산조회에서 보정명령이 온거니 재산조회 탭으로 들어가서..(재산명시면 재산명시 탭에서 하시면 됩니다. ) 재산조회 신청서 바로 밑에 보정서 있잖아요? 그거 누릅니다. 

 

보시면 보정명령이 있었으니 보정명령등본에 옵션 클릭하시고 보정서 아까 작성하였던 일종의 표지인 보정서 스캔본을 이 파일 안으로 마우스로 끌어 넣으시면 됩니다. 

 

이제부터는 그냥 있는 것들 넣으면 되거든요. 

 

일단 보정서만 여기서는 넣습니다. 

 

그리고 다음을 누르시면 첨부서류 넣게끔 되어있어요. 

 

그럼 첨부서류 탭인데요. 

 

여기에 서류명에 채무자 초본 이렇게만 저는 넣습니다. 그리고 동사무소에서 받아온 채무자 초본의 스캔본 파일을 마우스로 끌어다 넣습니다. 참 쉽죠???

 

그리고 작성완료를 누르시고 뷰어로 한번 싸악 보시고,

 

공인인증서로 마무리까지 지으시면 보정명령 끝입니다. 

 


자, 그럼 또 저는 이제부터 답방을 다녀볼까요?

 

항상 먼저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만큼 꼭 잘 답방 꽉꽉 다니도록 하겠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