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플러스 프렌치 디스패치 정보 출연진 줄거리 영화리뷰

728x90
목차
1.프랜치 디스패치 정보
2.영화감독 및 출연진
3.프렌치 디스패치 줄거리
4.프렌치 디스패치 영화리뷰

 

오늘은 디즈니플러스에서 본 프렌치 디스패치라는 영화리뷰를 해보겠습니다. 2021년 개봉작으로 상당히 예쁜 화면을 눈에 담아낼 수 있는 영화입니다. 

 

프랜치 디스패치

 

1. 프렌치 디스패치 정보

  •  개봉 : 2021.11.18
  •  등급 : 15세 관람가
  •  장르 : 코미디 드라마 멜로 로맨스
  •  국가 : 미국
 
프렌치 디스패치
`프렌치 디스패치`의 마지막 뉴스레터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하다!  20세기 초 프랑스에 위치한 오래된 가상의 도시 블라제 다양한 사건의 희로애락을 담아내는 미국 매거진 `프렌치 디스패치` 어느 날, 갑작스러운 편집장의 죽음으로 최정예 저널리스트들이 한자리에 모이고 마지막 발행본에 실을 4개의 특종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하는데…!  당신을 매료시킬 마지막 기사가 지금 공개된다!
평점
7.1 (2021.11.18 개봉)
감독
웨스 앤더슨
출연
틸다 스윈튼, 프란시스 맥도맨드, 빌 머레이, 제프리 라이트, 애드리언 브로디, 베니치오 델 토로, 오웬 윌슨, 레아 세두, 티모시 샬라메, 리나 쿠드리, 스티브 박, 마티유 아말릭, 리브 슈라이버, 엘리자베스 모스, 에드워드 노튼, 윌렘 데포, 로이스 스미스, 크리스토프 왈츠, 세실 드 프랑스, 기욤 갈리엔, 제이슨 슈왈츠만, 토니 레볼로리, 루퍼트 프렌드, 헨리 윙클러, 밥 발라반, 이폴리트 지라르도, 안젤리카 휴스턴, 시얼샤 로넌

2. 영화감독 및 출연진

영화감독에 웨스 앤더슨 감독입니다. 예전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을 우연히 보고 난 후 팬이 되었습니다. 그만의 독특한 경쾌함과 지루하지 않은 전개가 상당히 인상적이었던 작품이었는데 이 감독의 다른 영화 프렌치 디스패치가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얼른 봤었던 작품입니다. 프렌치 디스패치를 보면서 더욱더 팬이 되었답니다. 그런데 평점이 7점밖에 안되는군요.

 

 

틸다 스윈튼입니다. 얼굴만 보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법한 배우입니다. <어벤져스> 에서도 나오고 <옥자><닥터스트레인지> 그리고 너무나도 유명한 <설국열차>에 출연한 바 있죠 이 외에도 제가 좋아하는 장르에 거의 나오는듯한 모습의 배우입니다. 

 

 

프란시스 맥도맨드 배우입니다. 아... 이 분의 연기는 정말 멋있습니다. 나이들어서 멋진 배우로 남는다는 게 참 힘든 일인데 개인적으로 기억에 남는 영화 <쓰리빌보드>와 <노매드랜드>를 보고 정말 한참을 생각하게 만들었었던 배우입니다. 이 두 작품을 안 보셨다면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빌 머레이 배우. 예전에 이 분의 작품을 안보고서는 클 수가 없었지 않았죠? 주연과 조연을 넘나들면서 꿈과 희망을 선사해 주었던 배우 중의 한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나이가 상당한데도 불구하고 아직도 영화에 출연한다는 게 참 대단한 배우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애드리언 브로디 좋아하고 총을 들어야 할 것만 같은 베니시오 델 토로가 이 영화에서 인상적으로 나옵니다. 시얼샤 로넌 정말 예쁘게 나오고 에드워드 노튼 윌렘 대포 스파이더맨의 그분. 등등 아주 쟁쟁한 분들이 화면을 꽉 채우는 영화 프렌치 디스패치입니다. 

 

 

3. 프렌치 디스패치 줄거리

옴니버스형식의 구성입니다. 한 영화에 여러가지 스토리가 담김으로써 뷔페에 온 듯한 기분을 들게끔 합니다. 상당히 빠른 전개가 인상적이어서 지루할 틈을 주지는 않습니다. 

 

 

자전거 타는 기자

이제는 나이를 먹은 배우 오웬 윌슨 첫 도입부터 그렇게 긴장감 있게 나오지는 않습니다. 한 마을의 어두운 곳만 집중적으로 찾아다니는 것 같습니다. 이 영화의 매력 중의 하나는 정말 장면 하나하나마다의 안정감과 멋진 화면에 있습니다. 보는 내내 눈이 이렇게 즐거운 영화가 있을까 생각이 됩니다.

 

 

 

콘크리트 걸작

베니시오 델토로와 레아세이두 애드리언 브로디가 나옵니다. 상당히 충격적입니다. 평소의 영화에서 나오는 이미지와는 사뭇 다른 모습이라 놀랐습니다. 이건 19금 걸어야 하지 않나 싶은 생각도 듭니다. 그녀가 이렇게 충격적으로.. 말을 아끼겠습니다. 특히나 시카리오에 그분 베니시오 델토로의 다른 모습은 너무나 인상적이었습니다. 애드리언 브로디는 정말 저는 개인적으로 말해 무엇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어느 작품 어느 배역을 맡던 정말 인상적인 사람입니다. <빌리지>에서도 바보 같은 연기를 했지만, <디태치먼트>라는 영화에서도 그 표정에 어울리는 인상적인 작품을 그려낸 배우입니다. 

 

 

선언문 개정

한창 핫한 배우 티모시 샬라메가 나오는 스토리입니다. 레트로풍의 스타일에 헤어도 그렇고요. 계속 말만 자근자근 하지만 역시나 눈길은 그의 빛나는 미모에 가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이념과 혁명 이런 내용의 스토리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경찰서장 전용 식당

음식에 관해 진심인 네스카피에가 인정한 '맛'이란 무엇일까요? 유일하게 동양인이 나와서 집중 있게 봤습니다. 아기자기한 스토리이지만 범죄영화 같은 느낌도 납니다. 각기 다른 매력의 옴니버스형식의 영화인지라 이런 맛 저런 맛 다 즐기실 수 있습니다. 

 

https://tv.kakao.com/v/423954815

 

4. 프렌치 디스패치 영화리뷰

개인적으로 스토리가 빨리 빨리 지나가는 바람에 깊게 이해를 한다거나 생각을 한다거나 하진 못했습니다만, 인상적인 전개와 지루하지 않음과 우편엽서로 하나씩 찍어낼 법한 화면의 구성 아름다움 등은 가히 박수를 쳐줄만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 하나의 매력은 우리가 흔히 아는 배우들이 대거 출연을 한다는 사실과, 이 배우들의 무게감을 뺀 다른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되겠습니다. 킬링타임용영화로 보시면 될 것 같고, 아 정말 화면은 너무 예뻤습니다. 그런데 또 이런 스타일 안 좋아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겠다 할 정도의 호불호가 갈릴 스타일의 영화이기도 할 것 같습니다. 그이 반증으로 평점이 7점대니깐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