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백제전 공주 가을문화축제 공주 금강신광공원 여행후기

728x90

추석 명절 잘 보내셨는지요? 저는 이번에 집에 오는 길에 들렀던 축제 2023 대백제전에 들러보았답니다. 진짜 사람 많더라고요. 

 

🎈2023 대백제전 축제 시기 : 2023.09.23 ~ 10.09

🎈 주소 : 금강신관공원 검색해서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백제전 검색해도 네비게이션에 나옵니다. 

제가 9월말일에 올라오는 길에 대백제전을 들렀습니다. 사람 진짜 많습니다. 정말 많습니다. 감안하고 가셔야 합니다. 주차장은 꽤 넓어서 주차안내요원이 안내해 주는 데로 잘 가시면 됩니다. 그런 거 잘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대백제전

시간은 일찍 가지 마시고 해질무렵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메인 행사가 야간에 하니, 낮에 다 돌아보면 저녁엔 심심할 수도 있습니다. 점점 해가지면서 슬금히 나오는 조명들이 상당히 예쁩니다. 

여길가도 사람. 저길가도 사람입니다. 추석이다 보니까 가족단위 분들이 꽤 많이 계셨습니다. 중간에 커플들도 좀 있고요.

저는 낮부터 밤까지 있었습니다. 

사람의 행렬이 보이시나요? 입장료 있습니다. 낮에는 밖에서 슬금슬금 있다가 군것질도 하고요. 푸드트럭 뭐 막걸리 밤빵 등등 안 파는 게 없습니다. 물론 저녁 때 되니까 사람이 몰려서 웨이팅 해야 밥을 먹을 수 있겠더라고요. 

실내에서 하는 행사도 있고. 

아직 코스모스가 많이 피지는 않았어요. 그렇다고 심심하게 피진 않았습니다. 코스모스 해바라기 앞에서 사진찍는 사람들 많았습니다. 

언제부턴가 꽃사진 찍고 있는 나. 제일 아래 꽃 기억나시죠? 꿀따먹는 ㅎㅎ

해바라기

저 다리 위에 왜 올라가 있나 보니까. 꽤 괜찮은 자리더라고요. 조명 나오고 하면 저 높은 곳에서 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불꽃놀이도 하니까 볼거리들이 꽤 있더라고요

지역문화축제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진찍기도 좀 뭐 하더라고요. 

공산성은 이렇게 주르륵 걸을 수 있게끔 되어있는데 비가 많이 와서 중간중간은 통제하는 것 같았습니다. 도대체 난 사람들이 왜 도토리를 따가는지 이해할 수 없어요. 특히 나이 드신 분들.. 인간의 입보다 자연의 입으로 들어가야 될 것도 있어야 되지 않겠습니까? 정말 외국인도 있던데 눈살 찌푸려지더라고요

위에서 바라본 아래. 저 앞쪽엔 유명한 밤빵이 있다죠.. 다소 안전장치가 미흡해 보입니다. 그래서 좀 위험해 보이는 곳도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임산물 채취금지입니다. 내거 아니면, 그냥 손 안되면 되는 세상입니다. 어르신들...

대백제전 꽃들이 이제 막 피기 시작한 건지 참 예뻤습니다. 꽃만 보더라도 입장료가 안 아까웠어요. 흔하다면 흔한 꽃이지만, 또 밤이 되면 조명과 어울리는 매력이 있더라고요. 

점점 해가지니 이렇게 조명이 밤을 맞이 해줍니다. 

아가들 데려오신 분들도 많아서 이런곳에서 사진 많이 찍더라고요. 중간중간 포토존을 좀 생각하신 것 같습니다. 

사람이 너무 많다보니까 안내하시는 분들. 일하시는 분들. 간혹 답답하셔서 불친절하게 대하시는 분들이 계시긴 하더라고요 이해는 하는데, 적당한 조율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런 조명들이 볼만 했어요.

아마 사람들도 알아서 그런지 낮보다 밤에 훨씬 더 사람이 많았습니다. 

푸드트럭도 있고, 식당가도 있어서 배고플 일은 없겠습니다. 

저도 이렇게 사 먹었죠. 입장권에. 4천 원씩 이 안에 쓸 수 있는 쿠폰을 줍니다. 은근히 사용도가 많아요 저는 꼬치 사 먹을 때 썼습니다. 

물론 서서 먹었답니다. 정말 사람 많아요.

나오는 길. 아직도 사람 많지만, 너무 많아서 아쉬움을 뒤로한 채 갑니다. 22시까지 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 집이 부근이신 분들은 좀 더 늦게까지 즐기셔도 될 것 같습니다. 

역사적 의미도 좀 생각해 보면서 둘러보면 좋으련만, 사람이 너무 많아서. 조명만 잔뜩 보고 불꽃놀이 보고~ 사람 구경만 잔뜩 했었던 2023 대백제전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