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전1 정보 결말 줄거리 리뷰 넷플릭스 기대작 독전 2

728x90
독전
아시아 최대 마약 조직, 실체 없는 적을 추적하라! 의문의 폭발 사고 후, 오랫동안 마약 조직을 추적해온 형사 ‘원호’(조진웅)의 앞에 조직의 후견인 ‘오연옥’(김성령)과 버림받은 조직원 ‘락’(류준열)이 나타난다. 그들의 도움으로 아시아 마약 시장의 거물 ‘진하림’(김주혁)과 조직의 숨겨진 인물 ‘브라이언’(차승원)을 만나게 되면서 그 실체에 대한 결정적 단서를 잡게 되는데… 끝까지 의심하라! 5월 24일, 독한 자들의 전쟁이 시작된다!
평점
6.6 (2018.05.22 개봉)
감독
이해영
출연
조진웅, 류준열, 김성령, 박해준, 차승원, 김주혁, 남문철, 서현우, 강승현, 정준원, 정가람, 진서연, 이주영, 김동영, 금새록, 박성연, 김태준, 이예은, 이지민, 윤석호, 윤재인, 이강준, 김대근, 황기석, 안성봉, 정종우, 강지현, 권혁성, 김준우

넷플릭스 공개 예정작 독전2가 한동안 떠들썩했습니다. 한효주의 파격적인 변신과 한국 영화 첫 미드퀄이라는 도전이라는 점에서 넷플릭스에서 공개되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독전2를 보기 위한 독전 1의 내용을 살펴보기로 합니다. 
 

독전

독전1 정보

2018년작입니다. 마약 범죄를 다루고 있어 때론 잔인한 장면을 포함하고 있는데, 등급이 15세 관람가여서 살짝 놀랜 적은 있습니다. 마약 조폭 이런 두 단어만 들어도 충분히 흥미를 끌만한 한국 범죄 액션 장르 영화입니다. 연기파 배우 조진웅. 류준열 김성령 박해 준차승원 김주혁 진서연 등 이름만 들어도 묵직한 배우들이 대거 출연합니다. 
 

김주혁영화

 

스. 포. 주. 의

 

독전 1 결말 포함 줄거리

원호 (조진웅)은 형사입니다. 이선생이라는 미스터리 한 존재를 잡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정보원을 심어놨지만 끔찍한 결과로 되돌아오고, 그의 열정에 불만 더 지펴놨습니다. 오연옥(김성령)이 경찰서에 찾아옵니다. 앞서 폭발장면이 있었는데, 본인이 물갈이로 죽을 것 같다는 이유로 말이죠. 본인을 보호해 주면 이 선생 잡게 해 주겠다. 정보를 주겠다는 식으로 원호를 설득합니다. 하나씩 정보를 주는가 싶지만, 국밥 먹다 죽습니다. 
 

박해준

 
폭발사고 현장에 서영락 대리(류준열)라는 말단 같은 인물이 살아있다고 합니다. 알고 봤더니 여러 역할을 수행하는 듯 해 이 친구를 이용해 '이 선생'을 잡으려고 합니다. 중국에서 온 진하림(김주혁)과 거래를 트려고 하는 조직, 조직내 간부와 진하림은 서영락만의 얼굴만 알고 있고, 서로의 모습은 모릅니다. 이를 이용해 시간차를 두고 약속을 잡고 원호는 서대리와 함께 한쪽은 진하림인 척 한쪽은 박선창(박해준) 인척 미팅을 진행합니다. 이 씬은 너무 유명한 나머지 영화 소개 사이트에서 많이 나왔으니 생략하도록 하죠.
 
진하림에게 원료를 받고 약을 만듭니다. 이 과정에서 또 한명의 캐릭터인 브라이언 리( 차승원 )가 등장합니다. 이는 경찰로서도 미리 파악하지 못했던 캐릭터였습니다. 그는 자칭 '이선생'이라는 듯 본인을 정체를 흘립니다. 원호가 진하림인 척 용산역에 갈 때도 말이지요. 비밀의 공간 안에서 서로 협상이 시작됩니다. 이선생이라고 했는데, 무서움에 몸을 부르르 떨며 나타난 직원이 주는 선물에 진짜 이선생의 존재를 알리는 장면이 나옵니다. 브라이언 리는 혼쭐이 나면서 잡히게 되고, 조진웅은 표면적으로 이선생을 잡게 되었습니다. 진짜 이선생이 아님을 알고 있기에 찝찝함은 더해집니다. 그래서 진자 이선생이 있는 추운 곳으로 찾아갑니다. 
 
둘은 총을 하나씩 꺼내들며 이야기합니다. 총소리가 들리고 오두막이 비치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독전 익스텐디드컷에서는 누가 나오는지 알려줍니다. 
 

조진웅영화

 

영화리뷰

사실 내용으로 따지면 단순합니다. 그럴싸한 포장과 정체의 궁금함으로 영화를 이끌어 갑니다. 이 선생의 존재 역시 중간정도 되면 눈치채실 분들은 채실 것 같습니다. 뉴 페이스가 등장하지 않음에 이 안에 '이 선생'이 있다 정도는 다 알지 않겠습니까?  그렇게 복잡스럽지 않은 내용이긴 해서 독전2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역시 캐릭터의 매운맛 연기들은 이 영화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순둥한 형아였던 고 김주혁 배우의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와 미스테리한 류준열. 국밥 먹다 죽은 김성령 배우까지도 짧을지언정 존재감만큼은 확실히 보여주고 갑니다. 개인적으로 배우들의 연기와 캐릭터의 맛을 중요시하는 저이기에 이 부분은 매우 매력적인 순간들로 다가왔습니다. 
 

한국영화

 

넷플릭스 독전2

조금 있으면 독전 2가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미드퀄'이라는 단어를 알게 해 준 스토리라인과 디즈니플러스 <무빙>에서 특별한 엄마역을 맡았던 한효주배우의 또 다른 파격적인 변신이 주목을 이끌고 있죠. 지금껏 공개된 스틸사진에서 보면 여러 액션장면들을 기대해 보게끔 합니다. 진짜 이 선생을 잡으려 노력하는 조진웅의 베테랑 연기 역시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하고요. 
 
차승원 배우의 역할은 어느 순간부터는 비슷하지만, 아직 이 비슷한 영화 속 캐릭터들의 재미는 다운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독전 2에서는 좀 더 독한 캐릭터로 나오거나 색다름이 묻어있는 캐릭터로 나와주길 바라 봅니다. 스틸사진만 봐도 충분히 흥미로운 독전 2입니다. 다만 류준열배우의 공백이 생각보다 클 것 같다는 느낌은 지울 수 없습니다. 물론 제가 팬이어서 그럴 수 있고요.

공감과 구독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