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넨데스 구마의 기록 때려잡는 퇴마의식 넷플릭스 잔인한 영화

728x90
 
메넨데스 - 구마의 기록
-
평점
5.0 (2020.01.01 개봉)
감독
산티아고 알바라도
출연
줄리 파브레가스, 돌로레스 헤레디아, 시메나 로모, 오스카 고르딜로, 엑토르 이야네스

영화소개

안녕하세요. 오늘 영화 넷플릭스에서 나온 지 몇 년 된 영화죠. 메넨데스 구마의 기록입니다. 공포장르를 좋아하다 보니 이런 퇴마의식 장면이 포함된 영화들이 신기하기도 하고 흥미롭기도 해서 잘 보긴 합니다. 매번 비슷비슷하지만, 그중에서 오늘은 좀 남다른 구마의식을 한다는 신부가 있어서 이야기를 들고 왔습니다. 

 

넷플릭스공포영화

영화 정보

넷플릭스에서 볼수 있는 잔인한 호러영화입니다. 러닝타임 99분인데요. 실제 구마의식이 들어가면서부터는 화끈한 신부님의 퇴마를 볼 수 있습니다. 주연은 줄리 파브레가스, 히메나 로모, 엑토르 이야네스가 나옵니다. 

 

엑소시즘영화

영화 줄거리

오래전 진행된 퇴마의식의 사고로 교회를 떠나 은둔생활을 하고 있는 신부. 오래전부터 알고 지냈던 불량해 보이는 친구가 부탁을 합니다. 딸이 빙의된 것 같으니 한 번 봐달라고 말이죠. 오래전 일도 있고 해서 거절합니다. 이 신부 퇴마하는 거 보면 거절할 법도 합니다. 아니면 마음을 단단히 먹던가요.

 

간절한 부탁에 딸을 데려옵니다. 그리고 일상생활을 하는듯한 모습을 보이는데, 알고 봤더니 신부가 친구의 딸이 진짜 빙의된건지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는 건지 판별하려고 테스트를 해봤던 겁니다. 

 

테스트 결과는요? 당연히 합격이죠. 할거면 친구에게 마음을 단단히 먹으라고 합니다. 악령의 감언이설에 놀아나지 말라고 하고요. 안 보는 게 더 낫다고도 하지만, 기어이 찾아오는 친구

 

퇴마의식이 진행됩니다. 그런데 다른 영화에서 보던거랑은 좀 다른 퇴마의식. 신부는 격투기선수처럼 중무장을 하고 친구딸을 흠칫 패버립니다. 정말 악령이 질려서 나올 때까지 패버리죠. 이게 이 신부의 퇴마방법입니다. 처음에 딸은 아저씨 왜 이러시냐 나 아니다.라고 하지만, 확신에 찬 메넨데스 신부는 더 패버립니다. 

 

딸이 맞는 걸 보고 있노라니 마음이 아프지만, 어쩔 수 없죠. 이 아버지의 안타까운 행동이 퇴마를 더 어렵게 하기도 합니다. 드디어 정체를 드러내고 악마 역시 장난끼가 발동합니다. 악마의 모습을 하거나 아버지를 유혹하거나 역시 악마니까 할 수 있는 행동들을 하게 됩니다. 

 

이 신부는 악령을 딸에게서 떼낼 수 있을까요?

 

넷플릭스영화

영화리뷰

이 무식하리만큼 잔인해 보이는 스페인 영화는 메넨데스식 퇴마의 독특함을 공포로 잘 나타내 주고 있습니다. 이야기는 두개의 재미를 주죠. 하나는 딸이 진짜 악령에 씐 것인지 테스트를 하는 장면이 꽤 흥미롭습니다. 진짜 신부이긴 하나보구나 하죠. 개인적으로는 신부를 의심했던 적도 있습니다. 

 

본격적인 게임에 앞서 신부의  폭력 퇴마가 신선하긴 했습니다. 너무 폭력성이 짙어서 눈쌀을 찌푸리실 분도 계실 것 같긴 한데, 영화는 영화일 뿐이니깐요. 중간에 심심할까 봐 아버지의 옵션도 넣습니다. 아버지의 갈대 같은 마음이 퇴마를 더 어렵게 만드는데, 이것도 하나의 스릴이 되지요. 

 

메넨데스구마의기록

영화결말

기다리셨던 영화 결말입니다. 악령은 매밖에 약이 없던가요. 결국 퇴마의식은 성공하게 됩니다. 그러나, 악령에게 큰 부상을 당한 메넨데스 신부는 앞서 몇장면에서 나왔듯 누구와 통화를 합니다. 마치 기도하듯이 말이죠. 그러나 전화선은 끊겨있답니다. 은둔의 삶 속에 지난 상처를 안고 살아가는 신부의 퇴마 이야기였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