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락도 살인사건 정보 줄거리 결말 영화리뷰

728x90
 
극락도 살인사건
1986년, 고립된 섬에서 17인의 섬주민 전원이 흔적 없이 사라진 사상초유의 사건을 파헤치는 미스터리 추리극.1986년, 시체가 사라진 의문의 살인사건 발생!1986년, 아시안게임으로 세상이 떠들썩하던 9월. 목포앞바다에서 토막 난 사람 머리통이 발견된다.사체 부검 결과, 토막 난 머리통의 주인이 인근에 위치한 섬, 극락도 주민이라는 사실이 밝혀지고 특별조사반은 본격적인 수사를 위해 사건 현장 탐문에 나선다. 형사들은 송전 기사의 합숙소와 보건소로 추정되는 곳에서 살인사건의 흔적으로 보이는 핏자국과 부서진 무전기 등을 발견하지만, 끝내 한 구의 시체도 찾아내지 못한다. 한달 전 극락도… 화투판 살인사건, 그것은 시작에 불과했다!바깥 세상 돌아가는 일엔 도통 관심이 없는 듯 순박하기만 한 섬주민 17명이 사는 작은 섬, 극락도. 천국 같은 이 곳에서 끔찍한 살인사건이 발생한다. 김노인의 칠순 잔치가 벌어진 다음날 아침, 두 명의 송전기사의 사체가 발견된 것. 함께 화투판에 있었던 덕수(권명환 분)가 유력한 용의자로 떠오르지만 그의 행방마저 묘연한 채 사건은 미궁으로 빠져든다. 사건과 관련된 듯한 모종의 쪽지 발견!그리고 이어지는 참혹한 연속살인사건의 전개!섬 주민 전원이 용의자일수도, 피해자 일수도 있는 혼란스러운 상황, 난생 처음 살인사건을 맞닥뜨린 마을 사람들은 보건 소장 제우성(박해일 분)을 필두로 화투판 살인사건 범인을 추리하는데 열을 올리지만, 이웃들의 주검만 늘어간다. 한편, 우연한 기회에 이번 살인사건과 관련된 듯한 모종의 쪽지를 발견한 학교 소사 춘배(성지루 분)는 쪽지의 의미를 알아내기 위해 혈안이 되는데……17명의 섬주민이 맞닥뜨린 사건의 진상과 범인의 실체는 무엇인가? 그리고 쪽지가 말하려고 한 것은 무엇이었을까?
평점
7.2 (2007.04.12 개봉)
감독
김한민
출연
박해일, 성지루, 박솔미, 박원상, 최주봉, 김인문, 안내상, 유혜정, 박길수, 김병춘, 이대연, 오정세, 김재건, 정만식, 구서준, 이다윗, 정예린, 권명환, 김주령, 안치욱, 이성재, 홍석연, 안수호, 김현태, 조문식, 송혁조

 

이 영화 개봉일이 2007년도였군요. 옛날 영화를 찾아보다가 얼마 안 된 작품인 것 같은데. 해서 개봉 연도를 보면, 참 시간이 빠르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영화도 마찬가지고요. 추억의 영화 극락도 살인사건 리뷰입니다. 

 

 

극락도 살인사건 정보

개봉연도가 2007년도 입니다. 섬뜩한 사건이고, 고립된 섬에서 일어난 사건인만큼 미스테리 스릴러 코미디 영화가 되겠습니다. 코미디장르적인 요소는 많이 없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섬뜩한 귀신이 한두 번씩 나오고요. 등장인물에는 박해일 박솔미 성지루 배우 나옵니다. 

 

극락도살인사건
이미지 출처 : DAUM

아래부터 스포주의

 

극락도 살인사건 줄거리

이 섬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행복한 삶을 사는 것 같아요. 보건소장 제우성 (박해일)은 그 중에서도 존경받는 인물이고요. 국가에서 나눠줬다던 설탕도 받아가고요. 정기검진도 해준답니다. 옛날 시골분들 보면 선물들을 설탕으로 하고는 했죠. 그 기억이 났습니다. 시골사람들의 건강문제도 제우성이 해결해 주니 평화롭겠죠. 존경도 많이 받고요.

 

김노인의 팔순잔치. 춘재(성지루)는 어눌하리만큼 이상한 말을 내뱉습니다. 우성이 그를 살펴보지만, 그냥 별일 아닌 듯 지나가고요. 잔치에는 빼놓을 수 없는 게 고스톱이죠. 이 섬마을 사람들도 늦게까지 고스톱을 치는 사람들이 있었답니다. 그러나, 두 명은 죽은 채 발견되고, 한 사람은 실종이 돼요. 

 

실종자는 보이지 않고, 마을 이장은 사건을 결론지어버리죠. 경찰이 바로 달려올 수 없는 곳이니까요. 실종자가 발견이 되고, 이 흉흉한 사건에 서로가 서로를 의심합니다. 그 과정에 우성은 감금당하기도 하고요.

 

춘배는 쪽지를 하나 발견합니다. 이장이 들여놓지 말아야 할 것을 들여놨다는 내용인데요. 그리고 춘배는 귀신을 보게 됩니다. 이 사건 이후에 계속 된 흉흉한 사건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 마을은 어떻게 된 일일까요? 결말은 제일 하단에 놔두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영화

영화리뷰

제법 볼만한 영화입니다. 짜임새도 있었고 미스테리한 부분 역시 심심하지 않고 시시하지 않게 결론을 내리더라고요. 전체적으로 볼만한 영화였습니다. 아쉬운 건, 이런 배우들을 가지고 조금 더 스토리 부분을 보완했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연기력 좋은 배우들이잖아요. 

 

 

섬뜩한 영화

공포영화는 아니고 스릴러물인데도, 각기 다른 환상과 환청이 들리는 모습들은 공포영화 저리 가라입니다. 귀신 역에 오징어게임에 한미모님 나옵니다. 그때는 유명하지 않았지만, 지금 보면 신기하실 겁니다. 

 

 

몰입감이 좋은 영화

스토리적인 단점이 분명히 있는 영화예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몰입력에 방해를 받지 않았다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마 배우들의 연기력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영화가 어렵지도 않고요. 가볍게 킬링타임용 영화로 보기에 적합한 것 같습니다. 

 

킬링타임용영화

극락도 살인사건 결말

우성이 나쁜놈이었습니다. 착한 마음으로 이 섬에 발을 들여놓은 게 아니라, 섬마을에 신약을 실험하기 위해 온 겁니다. 설탕에 섞인 거죠. 요즘 이런 약 조심해야겠죠? 일단 약이니 건강이 호전되어 보이는 것 같긴 합니다. 그러나 약은 항상 부작용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귀남은 이 사실을 알게 되고. 우여곡절 끝에 우성을 기절시켜 실험의 비밀이 적힌 노트와 함께 배에 태워 보입니다. 그리고 이 사실을 알리게 되죠. 이렇게 극락도에 17명의 모든 사람들이 죽은 사건이 마무리됩니다. 

728x90